주식회사 스칼라데이터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스칼라데이터(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하 “관계법령”이라 합니다.)이 정한 바를 준수하며,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 및 이용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재가입 여부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개선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각종 고지·통지 목적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무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이용자 식별 및 인증, 유료서비스 전환에 따른 고객 관리 목적

  • 서비스 제공 및 관리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서비스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개인화된 맞춤서비스 제공,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분석, 본인인증, 연령인증,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정산, 요금 추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 제재 목적

※ 서비스 부정이용 :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수집되는 정보는 회사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고지사항 전달∙본인 의사 확인∙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목적

  • 통계학적 분석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웹로그 분석을 포함한 통계학적 분석, 통계작성(상업적 목적포함), 연구(산업적 연구 포함), 공익적 기록보존 목적 등으로 가명처리에 이용

  • 마케팅 및 광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회사 및 제휴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 등 최신정보 안내,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목적


  1.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철회, 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휴대전화번호는 회원의 재가입 여부 확인 및 재가입 제한을 위하여 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 해지 후 1년간,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각각의 관계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유 항목 및 보유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보유 항목 및 보유 기간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보유 항목 및 보유 기간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유 항목 및 보유 기간

    -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1년

  •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방지, 악용방지, 각종 분쟁대비 및 법규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이용 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 성명, 닉네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단말기 정보

[선택] SNS프로필 정보(닉네임, 사진),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제공 및 관리, 고충 처리, 통계학적 분석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모두카드 수령지 주소, 모두카드번호 및 모두카드 비밀번호, 신용(체크)카드사, 신용(체크)카드번호, 신용(체크)카드 유효기간, 신용(체크)카드 유형(개인/법인), 생년월일, 차량번호, 차량브랜드 및 모델, 모두페이 결제일시 및 결제금액,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홍보 및 마케팅

[필수]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신용(체크)카드사, 차량브랜드 및 모델, 모두페이 결제일시 및 결제금액,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위치정보(기기위치, 검색요청위치, 차량위치 등)

차량 연동 기반 차량 상태정보 조회 서비스 제공

차량 정보 조회 권한, 차량 상태 정보

차량 연동 기반 차량 원격제어 서비스 제공

차량 원격제어 권한 (차량 문 개폐, 온도 조절 등)

차량 기본 정보 기반 서비스 제공

차량 번호

KT멤버십 회원여부 확인, 포인트 조회 및 사용처리

CI,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KT멤버십 사용 포인트


이 외에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기기정보,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과 같은 활동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공받거나 회원이 처리를 요청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경우에 따라 출력된 형태의 종이문서 또는 파일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상업적 목적 포함), 연구(산업적 연구 포함), 공익적 기록보존 목적 등을 위해 가명처리하여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제공 목적 및 항목 등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환경부

모두카드(모두페이 포함)를 활용한 충전로밍서비스 제공

모두카드번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 

한국전력공사

모두카드(모두페이 포함)를 활용한 충전로밍서비스 제공

모두카드번호

대리충전
배정 기사

기사 배정 및 차량위치 제공

 휴대전화번호, 차량위치, 차량번호, 차량브랜드 및 모델 

(주)KT

KT멤버십 회원여부 확인, 포인트 조회 및 사용처리

CI,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KT멤버십 사용 포인트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류

근거법령

제공기관

제공되는 개인정보

재난 대응

재난안전법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본부

  •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다음 정보

- 신용/직불/선불카드의 사용일시, 사용장소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예방법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그 밖에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다음 정보

-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직불/선불카드 사용명세



  1.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토스페이먼츠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 

한국사이버결제(KCP)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부트페이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Amazon Web Services Inc.

클라우드 서비스 (서울리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문자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NICE평가정보

휴대폰 본인인증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주)
고객 상담 업무 고객 문의 및 요청 업무 처리기간 동안


회사가 취득한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 계약의 체결∙유지∙이행∙관리, 마케팅을 위하여 업무 처리를 위한 수탁자에만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재위탁 제한,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 등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정기적으로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1.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미이용자”라고 합니다.)은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개인정보가 별도 분리 및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계정 전환 예정일, 별도 분리 및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미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7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구

회원은 「마이페이지 → 프로필」을 통하여 직접 정정·삭제하거나, 당사 고객센터(1544-5376)를 통하여 개인 정보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한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 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회사는 다른 개인정보처리자로부터 적법하게 제공 받은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 요구를 받으면 제공한 기관에도 정정·삭제 요구를 알려드리고 그 처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처리정지 요구

당사 고객센터(1544-5376)를 통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에 대해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 정지의 요구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드립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의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상품·서비스 개발 및 통계, 회원 분석을 통하여 상품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온라인 이용 행태정보 분석에 필요한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후 회원이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회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회사는 쿠키를 통해 회원의 서비스 접속 빈도, 방문 시간, 방문 횟수 등을 분석하여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쿠키를 통해 회원이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회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 및 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있어 서비스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회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회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회원의 관심 및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서비스(광고포함), 개인 맞춤서비스 제공, 기타 회원의 행태정보를 분석하여 신상품 개발,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일로부터 2년 동안 보유하며, 보유기간 경과 후 파기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 윤성진

  • 연락처 : 1544-5376


  1.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보유 및 이용기간 : 가명정보의 이용기간 동안 보유하며 목적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

  •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윤성진

- 직책 : 개발팀장

- 연락처 : 1544-5376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5376

※ 전화 상담은 평일 09:00 ~ 18:00까지 가능합니다.   


  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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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정일 2021.02.01.

  • 개정일 2023.04.26.

  • 개정일 2024.02.12.

  • 개정일 2024.05.02.

  • 개정일 2024.06.12.